대학생 창업: 옷가게를 열고 하루 종일
중경시 사평방 왕부정백화점 13층에는 ‘패션 지도자 ’라는 외무역의상점포가 있는데, 이 가게는 중경대학교 예술학원 평면설계학과 졸업생 장붕상을 비롯해 3일부터 타오바오 인터넷상에서 자신의 인터넷 가게를 열었다.
그는 2008년 졸업할 때처럼 다른 동창처럼 대대적으로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이곳에서 무역 의상점을 열었다.
이제 그와 그의 동반자 연간 수입은 이미 10만 위안이 넘었다.
장붕상을 처음 만났을 때 그는 컴퓨터를 집중하여 인터넷을 처리하는 주문 업무를 매우 청량해 보였다. 다만 눈빛 중 동기보다 또래가 확단하고 집착했다.
그가 사장의 느낌이 어떠냐고 물었을 때 그는 좀 부끄러워서 웃었다. "괜찮았다."
장붕상은 하남 정저우인으로 그의 부모가 고향에 한 집 문을 연 것은 아니지만, 집안 형편이 넉넉하다.
장붕상은 멀리 떨어진 고향 천리 밖의 중경책을 읽기 때문에, 부모님은 그가 자신을 박대하실까 봐 매년 1만 위안에 가까운 생활비를 보내며,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경제 상황으로 장붕상을 대학 기간에 예금을 좀 가졌다.
한꺼번에 101306년, 여전히 대3학생 장붕상이 인터넷 게임을 즐기며, 네티즌과 우연한 대화를 통해 게임카를 팔면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또 몇 년 동안 타오보망은 인터넷상에서 인터넷을 운영하는 게임카드를 운영하는 상법에 모였다.
처음 시도한 장붕상은 항상 씁쓸한 시도를 하고 있다. 장붕상이 먼저 게임카드와 화장품을 운영하는 것은 이상적이지 않다.
생각해 보니, 그는 여자친구 펑쌍매와 가족을 속이고, 두 사람이 남긴 수천 위안의 생활비로 첫 번째 무역 의상 쇼핑몰을 운영했다.
당시 그들은 연해도시에서 물건을 들여왔고, 인터넷에 주문이 있을 때 다시 택배를 통해 충칭에서 부쳤고, 월수입은 때로는 3000위안에 이른다.
장붕상은 주문서가 갈수록 많아지고 고객도 배로 늘어나기 시작했다.
그러나 일처리는 이들을 괴롭히고 있다. 실제 가게가 없기 때문에 그들의 재고품이 제한되어 고객이 실물을 볼 때 매우 귀찮게 된다.
장붕상은 2008년 5월 여친과 상의하기 시작하여 모두 대학생이기 때문에 과분한 양도비 와 황금 지대의 임대료와 다시 부모님을 속이고 다시 한 번 왕푸징에서 13층에 올랐습니다.
장붕은 여친의 눈에는 잠도 안 드는'철인'이라고 장붕 (장붕 분)을 일컫는'철인'을 일삼가 일삼단장 (天)'을 노리고 있다.
시작이 지나자 두 사람은 더 많은 자금을 지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일을 직접 처리해야 몇 달 동안 계속하고, 두 사람은 새벽 두세 시에 떠날 수 있기 때문에, 다음날 아침 9시까지 서둘러 가게 안으로 달려가야 한다.
장붕상은 사실 특별히 기꺼이 잠을 자고 있는 사람처럼 잠을 자지 않는 ‘철인 ’처럼 매일 잠을 자지 않고 있다.
이렇게 싸우기 때문에 그들이 들어온 물건은 거의 다 팔릴 수 있어, 거의 남지 않을 것이다.
장붕 (장붕)이 졸업할 때 집에서 은행에서 일하는 일자리를 찾게 되며, 월급 4000원 상당수가 많은 사람들의 눈에 좋은 출로에 있다. 그러나 장붕 (장붕)은 생각지도 않고 거절했다.
그때는 그의 온라인 상점과 실체점 매월 총수입이 이미 이 금액을 훨씬 넘어 연수입이 10만 여건이었다.
양가 가족의 인정을 받고 부모님도 창업 이념을 이해하고 많은 지지를 받았다.
펑쌍메이는 "부모님이 지지하지 않으셨지만 완전히 반대하지 않았고, 우리가 지금 얻은 성적을 보면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나 천하 부모의 마음은 아무리 해도 자신의 아이가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었다. 그들은 지난번에 중경에 왔을 때 바쁜 모습을 보니 마음이 아팠다.
장붕상이 계속 걷는 결심을 막지 못하고 경영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장붕상을 중경으로 데리고 왔다.
지금 그의 형은 가게의 촬영 업무를 맡았고, 펑쌍메이의 동생은 경영 임무를 맡았고, 그는 펑쌍매와의 업무 스트레스 또한 적잖게 줄었다. 한 무리의 젊은이들이 이곳에서 의상 경영을 잘 하고 있다.
장붕상은 “ 나의 이상은 자신의 브랜드를 창립해야 한다 ” 며 “ 자신의 브랜드를 창립해야 한다 ” 라며 “ 1313 ”, “ 19 년 2월, 장붕상은 인터넷에 인터넷 등록하여 자신의 홈페이지에 등록했다. 현재 목표는 “ 창업연맹 ” 이다. 그의 대학생 창업연맹 ” 은 제로 프로모스 ” 를 실현할 것이며, 상품은 전적으로 그가 제공할 것이며, 가게 주인이 물건을 판매하는 차익 수입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는 “나는 대학생 창업의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창업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플랫폼을 제공하고 싶다 ”며 “나는 대학생 창업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싶다. 그래서 창업의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 좋은 플랫폼을 제공하고 싶다. 나도 이렇게 그들의 취업압력을 조금이라도 해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장붕상은 괴벽한 성격이다. 그는 “성격은 운명을 결정하는 성격이다.”
그가 보기에 수입이 안정된 일자리를 구하기 보다는 자신의 양손으로 얼마를 버는 것이 낫다.
여자친구가 보기에 장붕상은 성질이 좋고 인내심이 있지만,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장붕상의 진취심이다. 그가 인정한 일이라면 그는 반드시 견지할 것이다.
"요즘 가족들도 잘 하고 싶고 앞으로 가게를 확대할 기회가 있을 것이다.
나는 지금 공장에 연락하고 있다. 자신의 창의력으로 특별한 트렌드룩을 할 수 있을지 살펴보자. 내 이상은 앞으로 시장에서 창립된 브랜드가 있다.
이 말을 할 때 장붕상은 매우 동경해 보이며, 그는 미소를 지으며 창밖을 바라보며, 눈에는 약간의 빛을 보였다.
일렉트릭: 허기운
- 관련 읽기
- 복장 직매 | '결전 패션쇼','Nbsp','2011 -04 -16 03
- 복장 직매 | '결전 패션쇼','Nbsp','2011 -04 -16 02
- 복장 직매 | '결전 패션쇼','Nbsp','2011 -04 -16 01
- 본망 전문 원고. | 虎豹争中国之首,领世界之先
- 특제 취재 | 좋아 구매 리수빈: 인터넷 회사 상장 & Nbsp; 기회와 위험이 병존한다
- 복장 직매 | 《결전 패션 스트레칭 》 & Nbsp; 2011 -04 -09
- 복장 직매 | 《결전 패션 스트레칭 》 & Nbsp; 2011 -04 -02
- 캐주얼 | 중고급 스니커즈 브랜드 빨간 날개새는 전국 대규모 사업의 서막을 열었다
- 복장 직매 | 《결전 패션 스트레칭 》 & Nbsp; 2011 -04 -01
- 복장 직매 | '결전 패션쇼','Nbsp','2011 -04 -02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