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새로 소매한 "전" 이 먼저 구워졌다

2017/7/27 13:40:00 302

신유통알리바바브랜드

오프라인 소매

온 · 오프라인이 융합된 "신소매"중국 실물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세계복장신발모자넷에 따르면 최근 상무부가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중국 2300개 전형소매기업의 판매액은 동기대비 4.1% 성장하여 성장속도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3% 포인트 빨라졌고 소매기업의 영업리윤과 리윤총액의 성장속도가 동기대비 각각 7.8% 포인트와 14.3% 포인트 제고되여 회복추세가 두드러졌다.

2016년 쌍십일, 장용이 처음으로"신소매"를 체계적으로 서술했을 때 이 사람은알리바바그룹의 CEO는 사실 이미 2년 가까이 조용히 배치했다.

2015년, 상해인 장용은 같은 상해인인 후의를 만났다. 후자는 경력이 오랜 먹보, 30년간의 물류경험의 프로그래머였다.

장용은 후의에게 온 · 오프라인이 일체화된 새로운 소매 모델을 탐색하고 싶다고 말했다.

허우이는 곧 장융에게 생선 품목을 만들고 오프라인부터 시작한 후 데이터를 통해 온 · 오프라인을 완전히 뚫으라는 생각을 주었다.후의의 생각을 들은지 5분이 지난후 장용은 그를 지지하기로 선택했다.

만약 가장 하기 어려운 생선 업계의 온 · 오프라인 모델을 뚫을 수 있다면, 중국 전체의 상업 변혁을 위해 미래를 찾을 염려가 없다.이것은 장용이 후의의 생각을 지지하는 근본적인 동인이다.

그후 후의는 몇명의 팀을 이끌고 어렵게 탐색하기 시작했으며 그사이 첫반년만에 10여차례 장용과 상업세부사항을 깊이있게 토론하고 끊임없이 책략을 조정했다.2016년 1월, 허마서우점이 문을 열었다.2017년 7월 14일, 허마셴성 전체브랜드정식으로 대외에 발표하다.

허마보가 출시되자마자 전 사회의 관심을 끌었다.업계 전문가들은 허마가 중국의 새로운 소매의"제1 샘플"이라고 생각한다.

고온에 달궈진 7월에 허마라는 새로 소매된"전"이 먼저 구워졌다.

"중국은 상업변혁의 가장 큰 시험장이 될수 있다."인민일보의 최근 한 평론글도"신소매"의 산비가 오려는것을 이렇게 대하고있다.

"데이터 통찰력과 과학기술 능력을 잘 활용하여 우리나라 소매업이 사람, 상품, 장소의 재구성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바로 인터넷이 공급측 개혁을 돕는 것이며 반드시 소비 업그레이드에도 도움을 줄 것이다."상반기 소매업계 회복세에 대해 알리바바 관계자는 분석했다.

7월 18일, 서안시당위 지도자들은 함마를 서안에 도입하여"취업을 이끌고 발전을 촉진"하기를 기대한다고 공개적으로 표시했다.

  새로 유통한 "전" 이 구워졌다

2014년, 마윈은"앞으로 10년은 상업이 진정으로 변혁하는 시대이다. 만약 당신이 저항한다면 충격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당신이 파악할 줄 안다면 인터넷은 기회를 가져온다."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전자상거래가 가져다준 상업기회를 찾고있을 때 얼마 지나지 않아 마윈은 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전자상거래라는 단어는 곧 도태될것이다."마윈은 앞으로 상업 온 · 오프라인에 큰 융합이 일어날 것이며, 모두 잘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믿지 않고, 일부 사람들은"실체가 시들어 전자상거래가 관계를 끊기 어렵다"고 불평하기 시작했다.비록 그때 전체 중국 전자상거래의 사회 침투율은 13% 도 되지 않았다.그러나"오프라인 실체의 쇠퇴는 전자상거래로 인한 것"이라는 논조가 번번이 제기되었다.

중국 전자상거래 개척자인 알리바바는 상하가 모두 생각하고 있다: 미래의 이상적인 생활 방식을 창조하는 것은 전자상거래를 발전시키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어떻게 이 87% 의 오프라인 상업이 전면적으로 인터넷을 포용하고 함께 잘 발전하도록 할 것인가.

마윈은'신소매'라는 단어를 떠올렸다: 미래 상업 온 · 오프라인 일체화 발전 모델을 모색한다.

"나는 새로운 소매의 미래가 온 · 오프라인의 조화로운 융합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우리는 허마가 소매업계의 진화에서 가장 좋은 사례이기를 바란다."라고 알리바바그룹 최고경영자 장융이 말했다.

온 · 오프라인이 융합된'신소매'는 중국 실물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최근 상무부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중국 2300개 전형적인 소매기업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고,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3.3% 포인트 빨라졌으며, 소매기업의 영업이익과 이윤총액의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8% 포인트와 14.3% 포인트 높아져 회복세가 두드러졌다.

  사당에서 강호까지

작년 11월에 권위 있는 부서는"오프라인 소매 혁신 전환 추진에 관한 의견"문건을 발표했다.어떤 사람은 한 나라가 이렇게 세밀하고 전문적으로"국가경제의 명맥"과 무관해 보이는 산업령역을 배치하는것은 보기 드물다고 평가한다.

이 문건은 오프라인 소매업이 인터넷, 빅데이터 등 차세대 정보기술 응용을 강화하고 오프라인 소매가 상품 판매에서 생산 유도와 생활 방식 혁신으로 전환하도록 추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문건은 또"온 · 오프라인 우위기업이 전략적 협력, 교차 지분, 인수합병 (M & A) 재편 등 다양한 형식을 통해 시장 자원을 통합하고 온 · 오프라인 융합 발전의 신형 시장 주체를 육성하도록 장려해야 한다"고 밝혔다.

{page_break}

이 문건은 11월 11일에 발표되였는데 오프라인 실체소매업태에 대한 권투관심과 혁신을 촉구하는 뜻이 종이에 뛰여올랐다.공교롭게도'쌍십일'은 알리바바가 시작한 1년에 한 번 중국의 성대한 전 국민 전자상거래 소비 카니발이다.

바로 작년의 쌍십일에 알리바바는 정식으로"신소매"개념을 제기하였다.강호에서 사당까지 이곡동공하다.

상술한 국무원 판공실 문건은 소매업태는"빅데이터 등 기술을 점차 리용하여 과학적으로 부지선정, 지능선택품, 정확한 마케팅을 해야 한다. 기업이 빅데이터 기술을 운용하여 고객의 소비행위를 분석하고 정확한 서비스와 맞춤형 서비스를 전개하며 인터넷 플랫폼을 유연하게 활용하여 고객과 상호작용하고 심도 있는 체험소비를 하도록 지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우리는 바로 이렇게 했다. 현재 아주 성과가 있다."7월 24일, 은태상업CEO 진효동은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천샤오둥은 인타이백화점이 이 2년 동안 알리바바의 플랫폼과 데이터 능력을 이용하여"3통"을 전개했다: 회원통, 상품통, 서비스통."3통" 을 통해 사람, 화물, 장소의 디지털화 재구성을 완성한다.

"우리는 3000 만 개 이상의 SKU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기가 어렵습니다.그러나 당신이 오프라인 소매업을 디지털화한 후, 우리가 고객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완전히 변화시켰고, 우리가'장'을 운영하는 능력도 완전히 변화시켰습니다. 사람 (고객) 은 여전히 그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갑자기 우리 앞에 매우 큰 공간, 넓은 시장이 펼쳐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진효동은 한창 진행중에 있는 은태백화점의"신소매"개조에 대해 감탄하지 않았다.

"10년 동안 나는 소매업의 거대한 변화를 목격했다. 가장 큰 감동은 변화를 과감히 포용하는 것이다."베테랑'오프라인 실체'소매업 임원인 천샤오둥 인타이비즈니스 CEO는'오프라인'에서'융합'으로 나아가고 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인터넷이 흉흉하게 다가왔을 때 많은 동업자들을 느낄수 있었다. 어떤 동업자들은 많든 적든 항거하거나 의심했으며 어떤 동업자들은 맹목적으로 락관했다.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홍수맹수로 여기고 전자상거래의 충격을 탓하지만 사실 전자상거래는 13% 남짓밖에 안되여 점유률이 그렇게 크지 않다.

전자상거래가 아직 10분의 1의 시장밖에 없을 때 전자상거래는 자아혁명을 시작했다.자발적으로 오프라인과 융합하다.진효동의 견해에 의하면 소매업의 비효률이야말로 문제이고 미래의 신소매융합은 비효률을 해결하는 계기이다.

  상업 변혁의 시험장

마윈이 3년 전'전자상거래라는 명사가 중국에서 사라질 수 있다'고 제안했을 때 알리바바그룹 CEO인 장융은 전자상거래 이후 중국의 비즈니스 변혁의 길은 어디에 있을까 고민하기 시작했다.

"인터넷은 오프라인에 진입하여 사람, 상품, 장소의 재구성을 완성하고 새로운 소매로 나아가는 징표가 될 것이다."2016년 쌍십일, 알리바바그룹 CEO 장용은 자신이 2년 동안 사색했던"신소매"이론체계를 처음으로 대외에 털어놓았다.

사람, 물건, 장소의 재구성은 알기 쉽고 실행하기 어렵다.장융은 알리바바가 먼저 탐색해야 한다고 결정했다.

허마 외에도 알리바바는 이 2년 동안 인타이백화점을 배치하고 쑤닝, 바이롄, 싼장쇼핑 등 오프라인 오프라인 업태에 전략적으로 투자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고 심지어 알리바바에 의문을 제기할 때.얼마 전 거대 기업인 아마존은 사상 최대 자금을 동원해 137억 달러에 홀푸드 슈퍼마켓을 인수했다.장융은 알리바바가 아마존보다 훨씬 앞섰다고 자랑스러워했다.

알리바바의 목표에서 진화하고 있는 신소매는'물건'과'장'중심의 시대에서 진정으로'사람'중심의 시대로 돌아가는 것이다.

미래의 전자상거래 기업과 오프라인 상업기구는 긴밀히 협력하여 인터넷과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오프라인 매장, 전자상거래, 모바일 인터넷을 핵심으로 하고 온 · 오프라인을 융합하여 상품, 회원, 거래, 마케팅 등 데이터의 융합과 소통을 실현함으로써 고객에게 크로스 채널, 빈틈없는 쇼핑 체험을 제공할 것이다.

2017년은 중국의 신소매 원년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7월 12일, 발표된 평론글은 새로운 소비수요와 새로운 상업모식이 혼동을 일으키고있다고 인정했다.일련의 과학 기술의 상업 분야에서의 응용이 가속화되고 있다.갈수록 과학 기술 감각을 갖춘 생활이 반드시 도래할 것이다.상업 변혁의 가장 큰 시험장이 중국에서 발생했다.

허마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소매 분열이 전체 중국 신소매의 상업 혁신 열풍을 이끌었듯이: 바이롄은 RISO 계식을 출시하고, 융후이는"슈퍼 종"을 대대적으로 배치하며, 메이퇀은 장어 생선을 따라가고, 쑤닝은"소선생"을 출시하고, 다룬파는"비우 유선"을 발전시키고, 스텝가오조차도 그 새로운 소매 업태의"선식 연의 계획"을 발전시키고 있다.그리고 중국의 비교적 이른 B2C 생선 전자상거래"원래 생활망"도 어렵게 발전한 지 4년 만에 오프라인 오프라인 일체화 발전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상해상업학원 교수 주용은 함마와 백련RISO를 조사연구한후 수치가 보여준데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이 오프라인상점에 가서 쇼핑하려는 념원은 2013년부터 2017년까지 U형곡선을 벗어났다. 이는 소비승격과 함마 등 기업의 혁신의 결과로서"이런 변혁과 혁신이 없으면 소비자의 신심이 제고될수 없다."

더 많은 멋진 보도, 세계 의류, 신발, 모자, 그물을 주목하세요.

  • 관련 읽기

잘난도 2분기 성장 완화 주가가 10% 하락했다

전문 시장
|
2017/7/24 13:45:00
253

제7 회 전 점포 후 공장 브랜드 가 원만 하 게 막 을 내린다.

전문 시장
|
2017/7/22 11:31:00
246

위신이 갑자기 상품 검색을 하다니 무슨 뜻인가?

전문 시장
|
2017/7/21 13:02:00
599

‘ 다시 출항, 성전 재회 ’ 제 6회 전점 후 공장 브랜드 유치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전문 시장
|
2017/7/21 10:35:00
220

물류 와 지불 은 여전히 동남아 성 전기 상 의 가장 약한 고리 이다

전문 시장
|
2017/7/20 11:12:00
287
다음 문장을 읽다

Flipkart 또는 9억 달러로 Snapdeal 인수

인도 전산상 플랫폼 Snapdeal 은 Flipkart 개정 후 수매 조항을 받아들여 9 ~9억 5000만 달러의 가격으로 판매한다.